뉴스 N포토 오피니언 독자마당
   보령시민신문을 시작페이지로  ㅣ  즐겨찾기에 추가  ㅣ
 최종편집: 2021.6.9 수 16:51
> 뉴스 > 뉴스 > 정치·사회
     
국민연금공단,‘공공기관 고객만족도’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으로 역대 최고 점수 90.9점 획득
2021년 05월 10일 (월) 13:52:20 편집부 9319951@hanmail.net
국민연금공단 보령지사(지사장 조병석)는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이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보다 2.1점이 상승한 90.9점을 받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도입 이후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7점보다 3.9점을 상회하는 점수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세부 조사항목별로는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9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서비스 품질(92점)’, ‘전반적 만족도(91.5점)’을 비롯하여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그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문 CS컨설팅을 실시하여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부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국민제안,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실제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조병석 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국민 중심의 혁신으로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시민신문(http://www.br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보령시, 5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착한임대인 재산세‘최대 50만 원 감
“보령해경의 강철 5인 서해바다를 지
6월 호국의 달, 지난 기억의 단상(
관창초, 아! 나의 조국! 대한민국!
기초연금, 어르신들의 든든한 효자
보령세무서, 코로나 극복 ‘사랑의
중부발전서비스는 코로나 백신휴가 '정
5월 최고보령해경, 홍원파출소 신명준
보령소방서, 브레인·하트 세이버 4명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355-140 충남 보령시 중앙로 122(대천동) | 제보 및 구독ㆍ광고 041) 931-9951, 931-9952 | 팩스 041-931-9953
사업자등록번호 : 313-81-09148 | 대표이사ㆍ발행인 :손동훈 | 편집인:조광석 | 청소년보호책임자:이영란
Copyright 2009 보령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r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