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포토 오피니언 독자마당
   보령시민신문을 시작페이지로  ㅣ  즐겨찾기에 추가  ㅣ
 최종편집: 2021.10.18 월 23:20
> 뉴스 > 뉴스 > 자치행정
     
민생현장 및 민원상담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건의사항 87.9% 처리 가능…수용 곤란 민원에 대해서는 지속 모니터링 실시
2021년 09월 02일 (목) 16:37:45 편집부 9319951@hanmail.net
   
보령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현장 및 민원상담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와 올해 민생현장 방문과 민원상담의 날 운영 등에서 접수된 각종 건의 민원에 대해 주민 불편 및 고충사항 처리 실태를 점검함으로써 시민만족과 행정의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민원 건의사항은 지난해 614건과 올해 197건으로 모두 811건이며, 이중 처리 완료 451건(55.6%), 연내 처리 62건(7.6%), 2022년 이후 연차 처리 200건(24.7%) 등 모두 713건(87.9%)이 처리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고 타기관 이첩은 13건(1.6%), 수용 곤란은 85건(10.5%)으로 나타났다.

건의사항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건설 137건(16.9%), 도로 101건(12.5%), 사회복지 87건(10.7%), 교통 78건(9.6%)으로 전체의 약 50%를 차지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숙원사업에 대한 건의가 집중됐다.

또한 건의사항 해결에 필요한 예산은 502건에 1723억 원으로, 시는 지난해 198건 처리에 213억 원, 올해 203건에 423억 원을 투입하고, 2022년 이후 101건 1087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밖에도 시는 법률, 제도, 예산상 제약으로 수용이 곤란한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하고 법률이나 규칙 변경 등 개선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나갈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건의사항 처리와 시민 불편사항 해소에 불철주야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소규모 예산투입, 절차이행 등이 불필요한 민원은 즉시 완료해 주민 불편을 신속히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 보령시민신문(http://www.brc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355-140 충남 보령시 중앙로 122(대천동) | 제보 및 구독ㆍ광고 041) 931-9951, 931-9952 | 팩스 041-931-9953
사업자등록번호 : 313-81-09148 | 대표이사ㆍ발행인 :손동훈 | 편집인:조광석 | 청소년보호책임자:이영란
Copyright 2009 보령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rcnews.co.kr